100억 젊은 부자들이 온다_신희은
부자가 되고 싶니? 네 되고 싶습니다. 자본주의 사회의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'부자'일 것 이다.
나 또한 당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. 이 책은 먼저 부자가 된 특히 젊은 부자들의 인터뷰와 비법(?)이 적혀있다고 한다.
잘 읽고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은 따르자.
실행력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.
- 생각만 하는 사람과 생각을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사람과의 차이는 현저하다.
오픈마인드를 가지고 있다.
- 새로운 시대에는 돈 벌 방법이 무긍무진하다. 예전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고 누구보다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관찰해야한다.
간절함이 모든것을 바꾼다.
- 간절함이 현실을 바꿀 연료가 된다. 분노가 내 원동력이라던 방시혁님의 말을 생각해보자.
이 책에서의 리치코드는 5개이다.
몰입, 확장, 헤지, 차별화, 최고
사업에 있어서 본격적인 시작 전 린스타트 과정이 필요하다.
내가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자. 그러면 어떤 아이템이 있고 그것이 흥행 할 것 이라는 가설이 있다.
그 가설을 증명해보고 결과에 따라서 내가 사업을 더 크게 확장해 뛰어들지 아니면 그냥 버릴지 테스트 베드로써의
역할을 린스타트가 할 수 있다.
탈사회화의 정신 무장이 필요하다. 즉 사회가 만든 시스템안에 머물지 말고 자신만의 시스템(현금흐름)을 창출 해야
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.
세스고딘의 이카루스 이야기라는 책을 보면 "모든 사람은 아티스트로 태어난다" 라는 구절이 있다고 한다.
즉,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.
- 기록을 남기는 것이 내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양분이 된다. 내 컨텐츠가 모일 때 부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린다.
- 글쓰기를 통해서 외부적인 정보에 매몰되기보다 스스로 생각하게 되어 입체적인 사고가 가능해진다.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판단력과 통찰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진다.
-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첫 번째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다.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자.
- 책에서 나오는 많은 사람들 말하는 경제적 자유 그리고 그것을 얻기 위한 노력은 서로 달랐지만 결국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꾸준히 진행했다는 공통점이있다. 즉 내가 첫번째 문단에서 말했던 실행력이 보통 사람과는 다른 부분이 있었다.
무엇인가 바꾸려면 나 부터 변해야 한다. 정말 간절히 원하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실행하자.